연예
[커튼콜] “받은 사랑 보답하고파”...엑소 첸, ‘사랑하는 그대에게’ 보내는 편지
입력 2019-10-01 16:0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엑소 첸이 새 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로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첸은 1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예스24라이브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Dear my dear)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고 신곡 무대를 선보였다. 이번 음감회는 엑소 멤버 세훈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첸은 4월에 첫 미니앨범으로 인사드렸는데, 금방 준비해서 두 번째 앨범으로 인사드리게 됐다”면서 첫 앨범으로 생각지도 못한 많은 사랑을 받아서 6개월 만에 두 번째 앨범으로 나오게 됐다. 제가 받았던 사랑을 보답하고 싶은 마음에 감사한 마음으로 준비를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사랑하는 그대에게'에 대해 "가을에 어울리는 곡들로 모아봤다. 앨범 제작 과정에서 저의 생각이 조금이라도 더 들어간다면 제 진심을 알아주시지 않을까 해서 아이디어를 많이 냈다. 편지 형식의 느낌을 담고 싶었다.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 한 통의 편지라고 느껴주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첸의 이번 타이틀곡 ‘우리 어떻게 할까요(Shall we?)는 히트메이커 Kenzie(켄지)가 작업한 레트로 팝 곡으로, 늦은 밤 상대방과 헤어지기 싫은 남자의 솔직한 마음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풀어냈다.
첸은 타이틀곡 '우리 어떻게 할까요'에 대해 "가사를 보고 설렜다. 아직 나이가 많지는 않지만 제가 느꼈던 향수, 추억과 같은 것들이 느껴지더라. 처음에 이 곡을 만났을 때 설레서 이 감정을 다른 분들에게도 전하고 싶다는 생각에 주저 없이 타이틀곡으로 정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뮤직비디오 촬영 에피소드를 묻자 첸은 뮤직비디오 촬영 때 태풍이 겹쳤다. 야외 촬영이라 비가 올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안 와서 정말 다행이었다”면서 뮤직비디오는 드라마타이즈로 촬영을 했는데, 고생해주신 모델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에 세훈은 드라마타이즈로 하려면 ‘날 주인공으로 써달라, ‘무료로 하겠다라고 했는데, 다른 분을 썼더라. 그래서 아쉬움이 있었다”고 너스레를 떨었고, 첸은 세훈 씨도 완벽하지만, 조금 더 놔뒀다가 중요할 때 부탁드리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첸이 지난 4월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사월, 그리고 꽃은 국내외 음악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첫 앨범이 많은 사랑을 받았기에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부담감을 느낄 수도 있었을 터다.
이에 대해 첸은 부담감 없지 않아 있었다. 그러다 보니까 타이틀 선정 당시에도 고민들이 있었다. 지난번에 발라드로 사랑을 받아서 이번에도 발라드를 해야 할까라는 고민을 했다. 하지만 ‘감사하다는 마음을 담으면 어떤 결과가 나와도 후회하지 않겠지라고 생각하고 있다. 여전히 1위는 기대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첸은 이번 앨범에 사랑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 이번 앨범을 들으시는 분들이 사랑받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이번 앨범이 듣는 분들에게 위로가 되고 사랑으로 전해졌으면 좋겠다”라고 환하게 웃었다.
한편 ‘사랑하는 그대에게에는 타이틀곡 ‘우리 어떻게 할까요를 비롯해 ‘그대에게(My dear), ‘고운 그대는 시들지 않으리(Amaranth), ‘널 안지 않을 수 있어야지(Hold you tight), ‘그댄 모르죠(You never know), ‘잘 자요 (Good night)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날 오후 6시 발매.
trdk0114@mk.co.kr
그룹 엑소 첸. 사진|유용석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