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운전면허증 #치마 도둑 #비상문
입력 2019-09-27 09:37  | 수정 2019-09-27 10:18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운전면허증]입니다. 이제 지갑에 면허증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대신 모바일 면허증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내년 초부터 이 같은 서비스가 상용화될 전망입니다. 소지의 편리함뿐만 아니라 실물 면허증 분실을 방지해 범죄를 예방하고, 재발급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이슈 태그는 [#치마 도둑]입니다. 한 여성이 개방된 장소에서 옷을 벗어 던졌는데요, 무슨 일일까요? 이곳은 멕시코의 한 대형마트. 경비원이 매장을 나서는 여성을 도둑으로 의심하고 저지하자 여성은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이런 방법을 택했습니다. 최근 멕시코에선 치마 속에 물건을 감춰 나오는 '치마 도둑'이 기승이라는데요. 하지만 이번엔 생사람 잡은 것 같죠?

마지막 이슈 태그는 [#비상문]입니다. 비행기 좌석 끝으로 문이 활짝 열려 있죠. 사실 이건 열려선 안 되는 비상문입니다. 그런데 중국에서 한 탑승객이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싶다"며 이륙 준비 중인 비행기의 비상문을 열어버렸는데요. 이에 이륙은 1시간 정도 지연됐고 이 승객은 바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중국에선 항공기 비상문을 임의로 열 경우 약 840만 원의 벌금을 물리거나 구금에 처한다네요.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