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2시 주요뉴스
입력 2008-12-03 02:23  | 수정 2008-12-03 02:23
▶ 뉴욕 증시 상승…유가 소폭 강세
어제 급락했던 뉴욕 증시가 저가 매수세 유입과 자동차주의 강세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유가는 49달러 선에서 등락을 거듭 중입니다.

▶ 미 자동차 3사 자구안 제출
제너럴모터스와 포드, 크라이슬러 등 미국 자동차 3사가 의회에 자국 안을 제출했습니다. 공장 추가 폐쇄와 연봉 삭감, 전략적 제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노건평 씨 사전 구속 영장 청구
검찰이 노건평 씨에 대해 사전 구속 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노 씨의 구속 여부는 이번 주 목요일(4일) 저녁쯤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힐 "북 시료채취 합의·명문화 해야"
크리스토퍼 힐 미 국무부 차관보는 북한이 반드시 핵 검증을 위한 시료채취에 합의하고 명문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는 4일 북한 측 대표와 만나 담판을 벌일 예정입니다.


▶ 완성차업체, 정부에 고용지원금 요청
생산중단과 감산에 들어간 주요 완성차 업체들이 노동부에 고용유지 지원금을 신청했습니다. 노동부는 지원 여부와 규모 등을 심사 중입니다.

▶ 태국, 집권당 해산…공항 폐쇄 중단
태국 헌법재판소가 부정투표 혐의로 집권당의 해산을 명령했습니다. 반정부 시위단체는 공항 폐쇄를 풀기로 했습니다.

▶ 직불금 부당수령 의혹자 8,318명
쌀 직불금 부당수령 의혹이 높은 사람들이 8천318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가운데는 공무원과 국회의원, 언론인 등도 다수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군 가산점제' 상임위 통과
군 복무를 마친 사람에게 가산점을 부여하는 군 가산점제가 국방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하지만 여성계가 강력히 반발하고 있어 진통이 예상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