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푸파2` 백종원 "후회 먹방? 내 감탄사, 시즌2에서도 볼 수 있을 것"
입력 2019-09-20 11:3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백종원의 '본격 후회 먹방'을 '스푸파2'에서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tvN 새 예능프로그램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시즌2'(이하 '스푸파2')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백종원과 박희연PD가 참석했다.
'스푸파' 시즌1은 백종원표 먹방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두 개 살 걸", "곱빼기 시킬 걸", "더블로 넣을 걸" 등의 아쉬운 반응을 보여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시청자들은 '본격 백종원 후회 방송'이라는 수식어까지 붙여줬을 정도.
이에 대해 백종원은 "이번에도 아마 있는 것 같다. 의도적으로 하는 말이 아니라 먹다가 나도 모르게 나오는 말이다. 저의 감탄사다. 그 정도로 괜찮은 음식이 많았다"면서 "평소에는 '곱빼기', '대자'를 시킨다. 촬영 중에는 다음 끼니를 생각해서 보통을 시키니까 나도모르게 '곱빼기 시킬 걸'이라는 말을 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스푸파'는 백종원이 세계 방방곡곡 숨겨진 길거리 음식을 찾아 떠나는 현지 밀착형 미식 방랑기다. 지난해 방송한 시즌1은 백종원이 풀어내는 흥미로운 음식 이야기와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보이며 많은 호평을 얻었다.
시즌2에서는 터키 이스탄불을 비롯해 미국 뉴욕, 베트남 하노이 등을 찾는다. 또한 '스푸파', '커피 프렌즈'에서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였던 박희연 PD가 시즌2 연출을 맡아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는 22일 일요일 밤 10시 4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 방송된다.
shinye@mk.co.kr
사진=tvN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