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연 1% 대 파격 고정금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입력 2019-09-16 08:02 
[사진출처 = 연합뉴스]


금리 변동 위험이 없고 여기에 연 1%대의 파격적인 고정금리를 제공하는 '서민형안심전환대출' 신청접수가 16일부터 시작된다.
'서민형안심전환대출'은 기존 대출을 갈아탈수 있도록 정부가 마련한 제도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2주 간 접수 후 오는 10월부터 공급할 예정이라고 지난 15일 밝혔다. 신청금액이 20조원을 초과할 경우 주택가격이 낮은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서민형안심전환대출은 자신이 대출을 받았던 은행에 방문하거나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금공 홈페이지에서는 24시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변동금리·준고정금리 주담대를 이용하고 있는 주택가격 9억원 이하 1주택 가구로 부부 합산 소득이 8500만원(신혼, 2자녀 이상은 1억원) 이하일 경우다. 기존 대출 잔액 범위 내에서 최대 5억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만기 등에 따라 1.85~2.2%다.
대출 심사에 필요한 추가 서류가 있을 경우 신청자가 우편으로 보내거나 영업점에 방문해 제출한다. 심사는 서류 도착 후 시작된다. 대출이 승인된 고객에게는 문자메시지로 결과가 통보된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