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악뮤 이찬혁, 소설가 데뷔…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 출간
입력 2019-09-11 11:3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악동뮤지션(AKMU) 이찬혁이 생애 첫 소설을 출간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11일 오전 공식 블로그에 이찬혁의 소설 '물 만난 물고기' 포스터를 게재했다. 포스터에서 이찬혁은 펼쳐진 책 뒤에서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다. 포스터 하단 배치된 소설 제목 '물 만난 물고기'와 이를 상징하는 물고기 아이콘이 시선을 끈다.
'물 만난 물고기'는 이찬혁이 지닌 삶의 가치관과 예술에 대한 관점을 녹여낸 소설이다. 이찬혁은 악뮤의 새 앨범 작업과 함께 소설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담아냈다.
특히 '물 만난 물고기'와 악뮤의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SAILING)'는 연계성을 띄고 있어 소설과 앨범을 통해 이찬혁이 담고자한 세계관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찬혁의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는 오는 17일부터 예약 판매되고, 26일 정식 출판된다.
소설 출간 하루 전인 25일에는 악뮤의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 음원이 공개된다. 악뮤는 그동안 광활한 바다, 부둣가 등 쓸쓸한 분위기가 감도는 가을 감성이 담긴 '항해' 티저를 공개했다. '물 만난 물고기' 또한 '항해'의 연장선상에 있는 제목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악뮤의 이번 앨범은 지난 2017년 7월 발표한 'SUMMER EPISODE' 이후 약 2년 2개월 만의 신보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