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성현, 탈퇴심경+정산 폭로 VS 인투잇 측 “김성현의 일방적 주장”(종합)
입력 2019-09-06 08:03 
김성현 탈퇴심경 사진=Mnet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화제가 된 가수 김성현이 인투잇 탈퇴 심경 및 정산과 관련해 폭로한 가운데 인투잇 측이 다시 입장을 밝히며 진실 공방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인투잇 소속사 MMO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5일 공식 SNS와 팬카페를 통해 김성현의 탈퇴 소식을 밝혔다. 그의 탈퇴 사유는 개인적인 사정”이었다.

그러나 김성현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탈퇴 심경과 더불어 충격적인 내용을 고백했다. 그는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지만 좋은 소식을 들고 오지 못해서 죄송하다. 프로듀스X101 이후로 소식이 없는 저로 인해 매일 팬 여러분들께서 몸도 마음도 지쳐하시는 걸 지켜보며 너무나도 죄송했다”며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소속사와 정산 문제를 언급했다. 김성현은 인투잇을 하기 전 계약하고 계약금은 물론 단 한번도 정산을 받은 적 없다”며 휴대폰 요금을 내준다는 명분으로 최근 1년 동안 한 달에 5만원씩 받는 것 말고는 2년 동안 단 한번도 받은 돈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1년 전 sorry for my english 앨범 활동을 마지막으로 국내 활동 및 음악방송 활동을 전혀 하지 못하고 있다”며 나를 인투잇은 탈퇴하는 걸로 하고 위약금을 내야만 계약해지를 해준다고 하더라”고 토로했다.

MMO엔터테인먼트는 김성현의 폭로에 다른 입장을 보였다. 소속사 측은 김성현에게 지속적으로 인투잇 재합류를 요청했으나 끝까지 탈퇴의사를 밝혔다”며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 전속계약서를 토대로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이에 의거해서 성실하게 매니지먼트와 정산의 의무를 이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김성현 군은 계약 해지를 위해 일방적인 주장들을 펼치고 있다”며 강경한 태도를 취했다.

그룹 인투잇 사진=MMO엔터테인먼트
인투잇은 지난 2016년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소년24을 통해 결성된 그룹이다. 지난해 멤버 진섭이 탈퇴, 이번에 김성현이 탈퇴하며 최종 6인조로 활동한다.

이하 MMO엔터테인먼트 측 글 전문

안녕하세요. MMO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우선 김성현 군의 글을 보시고 많이 놀라셨을 팬분들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김성현 군은 ‘프로듀스 X 101 출연이 확정된 순간부터 멤버들과는 별개로 개인 정산을 요청하였고, 방송 출연이 종료된 직후부터는 당사에 인투잇(IN2IT) 팀 탈퇴와 계약 해지를 요청해 왔습니다.

방송 후에 김성현 군의 합류를 기다리던 모든 관계자들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리였습니다. 이후 당사는 지속적으로 인투잇에 재합류를 요청하였으나 김성현 군은 끝내 이를 거부하며 탈퇴 의사를 밝혔고, 이에 기다리시는 팬분들께 향후 계획을 밝히는 것이 도리라 생각되어 김성현 군 측과 협의 하에 오늘 정오에 공지를 하였습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 전속계약서를 토대로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이에 의거해서 성실하게 매니지먼트와 정산의 의무를 이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김성현 군은 계약 해지를 위해 일방적인 주장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런 일방적인 주장들을 통해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에 대해 단호히 대처할 것이며, 필요시 모든 사실 관계를 소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인투잇을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