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멀티캠퍼스, 제 2의 인생 설계 지원 서비스 `커리어클라우드` 론칭
입력 2019-09-05 13:43 
[사진제공 = 멀티캠퍼스]

삼성 HR전문기업 멀티캠퍼스는 퇴직하거나 은퇴를 앞둔 기업 임원 대상으로 제 2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는 고품격 서비스'커리어클라우드 (CareerCloud)'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커리어클라우드는 글로벌 공유공간서비스 기업 '위워크(WeWork)', 글로벌 HR컨설팅 기업 '라이트 매니지먼트(Right Management)'와 손잡고 역량개발부터 커뮤니티 공간, 재취업?창업 컨설팅까지 커리어 맞춤형 풀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리어클라우드 가입자는 국내외 기업 리더 1만5000여 명이 사용 중인 SERICEO지식 플랫폼을 활용해 경력 목표에 적합한 교육 과정 수강이 가능함으로써 재취업·창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직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다고 멀티캠퍼스는 설명했다.
가입자는 위워크 국내 20개 지점의 커뮤니티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18곳, 부산 2곳 등 머물고 싶은 위워크 지점에서 개인 핫데스크와 라운지 사용은 물론, 각종 오프라인 행사와 스타트업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가입자는 라이트 매니지먼트 소속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경력 목표에 따라 개인 맞춤형 생애설계 컨설팅을 받고 국내 80여 개 서치펌(헤드헌팅 기업)을 통해 눈높이에 맞는 재취업 추천 기회를 제공 받는다.
유연호 멀티캠퍼스 대표는 "커리어클라우드는 재취업·창업·생애설계 등 제 2의 인생을 시작하고자 하는 5060세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재 퇴직했거나 은퇴를 앞둔 기업 임원을 대상으로 선보이지만, 향후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모든 중?장년을 위한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커리어클라우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커리어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