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미약품,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참가 비롯한 인재확보 시동
입력 2019-09-04 11:08 
한미약품 관계자가 지난 3일 열린 제약바이오산업 채용 박람회의 기업설명회 세션에서 회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한 '제2회 제약바이오산업 채용 박람회'에 참가해 구직자들에게 회사와 채용 절차를 소개했다고 4일 밝혔다.
행사에서 한미약품은 상담부스를 마련하고 구직자들과 개별 면담을 진행하는 한편 기업설명회 세션, 일대일 멘토링 세션 등에 나서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풀어 주는 시간을 가졌다.
한미약품은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참가에 이어 오는 10일 서울 송파구 관내 우수기업 채용설명회에도 참가한다. 또 이달 말부터 전국주요 도시 18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통해 국내영업부문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현장면접 합격자에게 실무 면접 응시 기회를 부여한다. 비영업부문 채용설명회 및 이공계 석·박사 채용설명회도 전국 17개 대학에서 진행한다.
물리적 제약으로 채용설명회에 참가하지 못한 취업준비생들을 위해서는 온라인 및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진행되는 '채용Talk' 세션이 준비돼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춰 취업준비생들의 니즈 충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취업준비생들과 소통하고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그룹은 오는 30일부터 ▲M.D.(Medical Doctor) ▲국내영업 ▲본사(해외사업·BD·RA,eR&D, 개발 등) ▲연구센터(신약연구,약리기전 등) ▲팔탄공단(제제연구, 품질보증 등) ▲평택공단(바이오 QA 등) ▲온라인팜(OTC·JVM 영업 등) 부문에서 세 자리 수 규모의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의사, 약사, 회계사, 변호사 등 분야별 전문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통자는우대하며, 부문별 학력 요건 및 세부 전공 우대사항은 한미약품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