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휴일 중부 구름 많음…남부·제주 흐리고 비
입력 2019-09-01 09:47  | 수정 2019-09-01 10:02
【 앵커멘트 】
휴일인 오늘,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중부지방은 비 소식이 없는 건가요?

<1>네, 9월의 첫날이자 휴일인 오늘 중부지방에는 하늘에 구름만 많겠습니다. 반면,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내리겠는데요. 현재 제주도에 오락가락 내리고 있는 비는 낮에 남해안으로 확대되겠고요. 오후에는 그 밖에 남부지방에도 비가 내리겠습니다.

<2>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 산지에 최고 300밀리미터 이상으로 무척 많겠고요. 남해안에 50에서 150밀리미터, 그 밖에 남부지방은 30에서 80밀리미터가량입니다. 특히 남해안과 제주도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며 시간당 30밀리미터 이상의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피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위성>현재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은 흐린 하늘입니다. 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껴있습니다.

<중부>오늘 중부지방,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고요.

<남부>남부지방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9도, 대전이 28도로 중부지방은 어제와 비슷하겠고요. 비가 내리는 남부지방은 어제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주간>비구름이 점차 위쪽으로 올라오면서 내일은 충청, 모레에는 경기와 강원으로 확대되겠고요. 수요일부터는 전국에 내리겠습니다. 마치 장맛비처럼 토요일까지 꽤 오랫동안 내릴 것으로 보이니까요. 미리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