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다 들어줄 개'가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 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비영리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국제비즈니스대상(IBA,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은 미국의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사가 전세계 기업과 조직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16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대회다.
올해로 16번째인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에는 전 세계 74개국에서 4000편이 출품됐으며, 각국에서 모인 250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9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다.
금상을 수상한 '다 들어줄 개'는 청소년들의 극단적인 선택을 막기 위해 지난 2017년 12월 청소년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으로 출발했다. 생명보험재단은 아이들의 시선에서 소통할 수 있는 음원과 영상을 제작했으며 청소년들의 특성을 고려해 접근성을 높인 SNS 기반의 종합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를 구축, 이야기할 곳이 없는 청소년들에게 365일 24시간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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