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르세요, 얼마든지. 받으세요, 언제든지. 이것이 '쓱세권'에서 사는 이유죠."
배우 공유가 특유의 부드러운 목소리로 신선식품과 원하는 물건을 세시간 단위로 주문할 수 있어 기존의 복합쇼핑몰 인근 혜택을 받는 '몰세권'이 아니라 빠른 배송으로 '쓱세권'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한다. 부동산용어를 차용한 신조어를 내세워 이커머스 고객 몰이에 나서는 것이다.
SSG닷컴이 23일부터 3개월 동안 공유와 공효진이 등장하는 영상광고를 선보이고 매일 20개 상품으로 '쓱매물'을 올리며 신규 고객 몰이에 나선다.
배우 공유·공효진은 지난 2016년 첫 전파를 타서 독특한 감성으로 인기를 모았던 'SSG=쓱' 광고때부터 대표 얼굴 역할을 했던 전속 모델로 이번에도 다시 호흡을 맞췄고 내래이션 작업에도 직접 참여했다.
SSG닷컴 하반기 신규 광고 '쓱세권 론칭 편'
SSG닷컴은 먼저 '쓱세권 론칭 편'을 통해 SSG닷컴에 접속하면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표현하고, '새벽배송 편', '친환경 배송 편', '콜드체인 편', '배송시간 편' 등 다섯 편을 순차적으로 내보낼 예정이다. 배경음악도 유튜브로 유명해진 재미 교포 싱어송 라이터 데이빗 최의 'This and That is Life'를 채택해 도시의 평범한 일상을 세련되면서도 발랄한 느낌으로 표현했다.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공감'과 '실생활'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일상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SSG닷컴의 장점을 따뜻하면서도 잔잔하게 표현해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SSG닷컴은 '쓱세권'에 어울리는 '쓱매물' 형식으로 매일 20일개 상품을 올리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26일 오전 9시까지는 '우리동네 쓱매물 마켓' 코너에서 CC콜렉트와 쥬크 더블트렌치코트 등 30여 종 의류가 최대 67%까지 할인판매되고, 마시모두띠 향수 컬렉션, 엘라코닉, 휠라 운동화, 스틸라 '글리터 리퀴드 아이섀도우 듀오 세트', LG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 정관장 홍삼정, 호주산 수입육, 테팔 프라이팬 등 60개 상품이 준비됐다. 최대 1만원 한도의 10% 적립 쿠폰도 증정한다. 이후 26일 오전 9시부터 오는 9월 2일 자정까지는 '쓱매물 스페셜 위크'를 진행해 매일 20개의 새로운 상품을 올린다. 아울러 S머니 50% 적립쿠폰을 시간대별로 선착순 발급하고, 10% 적립쿠폰도 매일 1회 나눠준다.
아울러 SSG닷컴에서 구매한 상품이나 쓱배송을 이용한 일상사진을 '#쓱세권 #SSG닷컴 #쓱세권에서사는이유'라는 해시태그 3개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다음달 30일 추첨해 LG트롬 스타일러와 애플 에어팟2, S머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한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