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세움건설, 섹션오피스 형태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분양
입력 2019-08-22 10:19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투시도 [사진= 세움건설]
수익형부동산의 수익률이 타 투자상품 대비 높은 수준을 기록하면서, 매력적인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 특히 오피스의 투자수익율이 가장 높게 나타나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22일 한국감정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오피스 연간 투자 수익률은 연 7.61%로 2017년(6.44%) 대비 1.17% 상승했다. 부동산 가격 상승분을 제외한 단순 임대료 수익률을 나타내는 연간 소득 수익률도 4.38%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KB주택가격동향 보고서를 보면 2018년 12월 기준으로 1년 동안 전국 아파트 매매가는 3.02% 상승에 그쳤다. 즉, 아파트를 1년 보유하는 것 보다 오피스를 1년 보유하는 것이 더 수익률인 좋았던 셈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 수익률이 여전히 시중 금융기관의 투자상품 대비 수익률보다 높은 것이 사실”이라며 최근에는 다양한 세제 및 금융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세움건설(시행)은 이달 미사강변도시에서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를 분양한다. 하남미사 자족시설 1-1·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31만5935㎡ 규모로 조성된다. 이는 축구경기장의 약 38배에 해당하는 면적으로, 한강 이남 최대 규모이다. 시공은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이 맡았다.
하남 미사강변도시는 미사IC, 강동IC, 상일IC와 인접해 올림픽대로 및 서울외곽순환도로의 진출입이 쉽고 지하철 5호선 연장선(2020년 예정)이 개통하면 서울시내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수변데크, 숲속놀이터, 잔디광장, 종합운동시설 등을 갖춘 39만6694㎡ 규모의 미사한강공원도 가까워 이곳에서 가벼운 운동과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는 최근 오피스 시장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섹션오피스 형태로 공급되는 것도 특징이다. 과거 오피스 빌딩이 1개 동, 1개 층 단위로 공급됐다면, 섹션오피스는 한 개 층을 여러 개 면적으로 나눈 호실 단위로 공급하기 때문에 소규모의 개인사업자부터 대규모 업체까지 다양한 임차수요를 품을 수 있다. 소규모 면적으로 분양되기 때문에 가격 부담이 적고 향후 환금성도 좋다.
기숙사와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테라스형으로 설계되는 기숙사(392실)는 업무시설과 별개의 동으로 지어져 업무와 주거는 분리하면서 직주근접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상업시설(398실)은 북유럽 테마 스토리몰로 조성돼 업무와 주거, 쇼핑을 한번에 누리는 워라밸 복합문화공간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계약자에게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