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후까지 곳곳 비…낮 기온 어제보다 올라
입력 2019-08-16 07:44  | 수정 2019-08-16 08:30
앵커멘트: 간밤에는 태풍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중부지방에서는 밤 더위가 주춤했는데요. 오늘 날씨 어떨지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민미경 캐스터! 지금 태풍은 어디에 있나요?

<1>네, 태풍 크로사는 소형으로 크기가 준 채 독도 동북동쪽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내일 새벽 일본 삿포로 서쪽 해상에서 소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태풍은 지나갔지만, 그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비구름의 영향으로 오후까지는 우산이 필요합니다. 중부와 호남, 경북내륙, 제주에서 5~10mm의 비가 조금 더 오겠습니다.

<3>낮에는 어제보다 덥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 31도, 속초는 32도로 어제보다 8도가량 높겠습니다. 대구는 34도가 예상됩니다. 따라서 일부 전남과 경남에만 내려져 있는 폭염 주의보도 확대될 가능성이 크겠습니다.

<레이더>지금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과 충북, 호남, 영남내륙에서는 비가 오고 있습니다.

<중부>오늘 태풍 가장자리에서 만들어진 비구름대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남부>제주도는 아침까지, 내륙 곳곳은 오후까지 비가 이어진 뒤 그치겠습니다.

<현재>밤사이 서울에서는 열대야가 쉬어 갔지만, 영남에서는 밤 더위가 이어졌습니다. 지금 대구 26.5도까지 올라 있습니다.


<최고>낮에는 서울 31도, 강릉 33도, 광주 32도가 되겠습니다.

<주간>주말인 내일도 곳곳에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