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한복 벽화 #실시간 차단 #밧줄 연행
입력 2019-08-08 09:21  | 수정 2019-08-08 10:29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한복 벽화]입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의 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가 벽화에 등장했습니다. 무엇보다 붉은색 저고리를 입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인데, 한국 아티스트의 작품이었습니다. 이 벽화는 미셸 오바마의 고향인 시카고 도심의 한 건물에 그려졌는데요. 작가는 흑인 여성으로 영부인에 오른 그녀가 희망을 상징하는 인물이란 점이 그림을 그리게 된 배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두 번째 이슈 태그는 [#실시간 차단]입니다. 날로 고도화되는 보이스피싱 수법. 이제 AI가 잡아냅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이 개발됐는데요. 걸려온 전화의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 위험도를 진단해 알려주는 거죠. ‘서울지방경찰청이나 ‘대포통장 같은 단어는 물론, 대화 패턴까지 분석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1인당 평균 피해액이 910만 원에 달한다는데요. 특히 이런 범죄에 취약한 어르신들께 유용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밧줄 연행]입니다. 말을 탄 백인 경찰관이 흑인 남성을 밧줄로 묶어 끌고 가는데요. 1800년대 흑인 노예를 연상시키는 이 장면은 충격적이게도 며칠 전, 미국 텍사스에서 포착된 겁니다. 이 남성, 무단침입 혐의로 붙잡힌 거라는데요. 쏟아지는 비난에 경찰은 서둘러 사과했고, 남성은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