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bn 8시 주요뉴스
입력 2008-11-12 07:40  | 수정 2008-11-12 07:40
▶ 미·유럽 증시 하락…유가도 급락
미국과 유럽 증시 경기침체 우려로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도 60달러 밑으로 급락했습니다.

▶ "다음주 미 자동차업계 지원 강행"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이 7천억 달러에 달하는 구제금융 조치의 일부를 자동차업체 지원에 사용하기로 하는 내용의 자동차 산업 구제 조치를 다음주에 강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미 정부·은행 '모기지 금리인하'
미국 연방주택국과 주요 은행들이 일제히 모기지 연체자에 대해 금리를 낮추는 대책을 발표하면서 주택경기 추가 하락을 막기위해 총력전에 나섰습니다.

▶ 주택공사 '은행 주택담보대출 매입'
주택금융공사가 한국은행의 도움을 받아 자금을 마련해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을 사들입니다. 이렇게 되면 은행 대출여력이 커집니다.


▶ 이주성 전 국세청장 오늘 영장심사
이주성 전 국세청장에 대해 구속영장이 발부돼 오늘 영장실질심사를 거쳐 구속여부가 최종 결정됩니다.

▶ 수능 D-1 오늘 예비소집
내일 수능시험을 앞두고 오늘 수험표가 배부됩니다.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내일은 은행과 증권시장 개장이 한 시간씩 늦춰집니다.

▶ 한미FTA 공청회…여 "강행처리 안 해"
오늘 한미FTA 공청회가 열립니다. 여당이 강행처리는 않겠다고 밝혔지만, 야당이 일제히 반대하고 있어 논란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 "파워인컴펀드 손실 50% 배상"
금감원이 파워인컴펀드와 관련한 금융분쟁에서 은행 측에 불완전 판매 책임이 있다며, 손실 액의 50%를 배상하라고 결정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