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콘진원X네이버 `뮤즈온`, 뮤지션 인터뷰 영상 30편 공개
입력 2019-07-22 09:16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 이하 네이버)의 뮤직서비스 바이브(VIBE), 뮤지션리그가 함께하는 '뮤즈온 2019'(Muse On) 2라운드에 진출한 30팀의 인터뷰 영상이 공개됐다.
'뮤즈온'은 온라인 참여형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코카뮤직을 통해 공개된 인터뷰 영상은 2라운드에 진출한 뮤지션 30팀의 소개를 담았다. 뮤지션 스스로가 인터뷰 질문을 만들고 일상의 모습을 촬영해 솔직함으로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게 콘진원 측 설명이다.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네이버 뮤지션리그 홈페이지를 통해 '뮤즈온' 2라운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내가 응원하는 뮤지션', '다음 프로젝트가 기대되는 팀', '파이널 콘서트에서 직접 만나고 싶은 뮤지션'에게 투표 가능하다. 이번 온라인 투표(40%)와 전문가 평가(60%)를 더한 점수 상위 20팀은 3라운드에 진출하게 되며, 연말 뮤즈온 콘서트 참여와 앨범·공연 제작비와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음반 유통사인 유니버설 뮤직과 음원 유통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돼 지원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즈온 인터뷰 영상' 30편을 비롯해 뮤즈온 라이브 클립과 현장 사진 등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음악장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인 코카뮤직의 인스타그램(@koccamusickorea),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뮤지션리그, 한국콘텐츠진흥원 네이버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창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