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엔플라잉, 보컬+랩+멜로디…완성도 높은 음악 [M+가요진단②]
입력 2019-07-20 11:01 
엔플라잉 사진=DB(밴드 엔플라잉)
엔플라잉이 꾸준한 앨범 발매와 도전으로 음악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데뷔 5년차, 국내 밴드 그룹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엔플라잉의 매력이라면 보컬과 랩이 적절하게 어우러진 곡의 전개와 강렬한 사운드부터 잔잔한 음악까지 모든 소화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리더 이승협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며 완성도 높은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주로 팝 장르나 팝 록 스타일의 곡을 들려주고 있으며, 매력적인 보컬과 멜로디가 더해져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 옥탑방

엔플라잉이 음원 순위 역주행을 했던 ‘옥탑방은 지난 1월 발매한 ‘FLY HIGHT PROJECT #2 옥탑방의 타이틀 곡이었다. 멤버 이승협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맡은 자작곡이다.


특히 엔플라잉의 서정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옥탑방을 소재로 추억을 떠올리는 듯한 가사가 돋보인다. 들을수록 귀를 사로잡는 멜로디와 밤하늘을 함께 바라봤던 헤어진 연인을 떠올리는 가사는 듣는 이들에게 공감을 자아낸다.

#. 진짜가 나타났다

두 번째 미니 앨범 ‘THE REAL : N.Flying의 타이틀 곡으로 엔플라잉의 에너지를 가득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무대에서 뛰어노는 듯 자유롭고 신나는 펑키한 분위기의 멜로디가 귀를 즐겁게 한다.

또 이승협이 작사 뿐만 아니라 직접 랩메이킹을 해 이상형을 만난 순간의 마음을 재치넘치는 가사로 표현했다. 고음까지 파워풀하게 소화하는 유회승의 보컬도 돋보이는 곡이다.

#. 봄이 부시게

이승협이 자작곡인 ‘봄이 부시게는 지난 4월 봄에 발매된 앨범 ‘FLY HIGHT PROJECT #3 봄이 부시게의 타이틀곡이다. 도입부부터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 음악이다.

서로를 채워나가는 연인의 모습을 표현한 가사에 이승협의 말하는 둣한 랩 스타일과 잔잔하면서도 힘 있는 보컬을 가진 유회승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오랫 동안 플레이리스트에 넣고 듣고 싶은 곡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오서린 기자 dgill152@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