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1등 김요한→X멤버 이은상, ‘프로듀스X101’서 엑스원 최종 11인 확정(종합)
입력 2019-07-20 06:01 
김요한 김우석 데뷔 사진=Mnet ‘프로듀스x101’캡처
‘프로듀스X101에서 탄생한 그룹 엑스원의 최종 11인이 확정됐다. 센터는 김요한이며 X 멤버로는 이은상으로 밝혀졌다.

지난 19일 오후 방송된 Mnet ‘프로듀스X101(이하 ‘프듀X)가 최종회를 방영하며 엑스원 멤버들을 공개했다.

이날 오프닝은 연습생들의 ‘_지마 무대로 꾸며졌다. 김요한이 센터를 지켰으며 탈락 연습생들과 생방송 무대를 진행했다. 그들의 밝은 에너지는 화면 밖으로도 전달됐다.

이후 마지막 미션인 데뷔 평가곡 무대가 공개됐다. 데뷔 평가곡은 ‘투 마이 월드(To My World)와 ‘소년미였다. 송유빈이 ‘소년미의 센터를, 황윤성이 ‘투 마이 월드 센터를 차지하며 ‘프듀X의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다.

‘프듀X의 최종 11인이 속한 그룹명은 ‘엑스원(X1)으로 밝혀졌다. 엑스원의 센터는 133만 4011표를 얻어 1위에 오른 김요한이 차지했다. 그는 최종 1등이란 영광스러운 자리에 앉혀주셔서 감사하다. 아무것도 모르는 나를 이런 큰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해주신 소속사 대표님, 제작진, 트레이너 선생님들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우리 엄마아빠 항상 시합 뛰는 모습만 보여드렸는데 이제는 무대에서 멋있게 노래하고 춤추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어서 영광이다. 앞으로 더 열심히하고 성장하는 김요한 되겠다”고 덧붙였다.

엑스원 데뷔 사진=Mnet ‘프로듀스X101 캡처
김요한과 치열한 접전을 펼쳤던 티오피미디어 김우석은 2위에 올랐다. 김우석은 항상 다수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건 드물고 소중한 기회라고 생각했다. 그런 기회를 내가 가질 수 있을 줄 몰랐다”며 눈물을 흘렸다.

3위는 그룹 빅톤 멤버 한승우였다. 한승우는 국프님들 저를 알아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이 자리에 있는 모든 분께 감사한 것 같다”란 짧은 소감을 말했다. 이에 이동욱은 든든한 맏형으로 빛날 거라 생각한다”고 평했다.

이어 4등 송형준, 5등 조승연, 6등 손동표, 7등 이한결, 8등 남도현, 9등 차준호, 10등 강민희가 차지했다. 마지막 X멤버로는 구정모, 이은상, 김민규, 이진혁이 언급됐다. 이 중 이은상이 뽑혔다. 방송 초반 부터 꾸준히 관심을 얻었던 김민규의 탈락은 충격을 안겼다.

X멤버 이은상 데뷔 사진=Mnet ‘프로듀스X101캡처
X멤버가 된 이은상은 누구보다 지금까지 달려왔던 동료들이 떨어져서 아쉽습니다”라며 제가 더 열심히 하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듀스X101에서 탄생된 엑스원은 5년간 활동하며 2년 반은 프로젝트 그룹 전속으로, 나머지 2년 반은 본래 소속사 활동을 병행할 수 있다. 데뷔곡 센터는 1위에 오른 김요한이 맡는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