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 '제4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 개최
입력 2019-07-19 06:58  | 수정 2019-07-19 14:10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가 1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700여 기계설비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을 했습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해 국회 박순자 교통위원회 위원장,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 윤관석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박덕흠 국토교통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가 참석했습니다.

아울러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이은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송석준 국토교통위원회 의원 등이 참석해 기계설비인들을 격려했습니다.

백종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내년부터 시행되는 기계설비법 시행령, 시행규칙과 기술기준, 유지관리기준이 국민의 생활에 보탬이 되고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법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기계설비인의 사명을 다짐하고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습니다.

기념식에서는 기계설비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고영길 국방시설본부 군무사무관을 비롯한 20명의 기계설비인에게 국토부장관 표창을, 우수기계설비인으로 선정된 8명의 기계설비인에게 공로패 등도 수여됐습니다.

▶ 인터뷰 : 백종윤 /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장
- "(기계설비법의) 내년 시행을 앞두고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거든요. 이는 우리가 법 제정을 할 때 국민에게 약속을 하고 홍보했던 대로 정말 국민을 위하고 건설산업의 발전을 앞장서고, 또 그래서 건설업에서의 4차 산업을 끌어 나가는 기계설비가 되고자라는 그런 각오를 다짐하는 행사였다고 생각합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

영상취재: 김근목 VJ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