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7년만의 귀환”...박정현, 오늘(18일) 정규 9집 ‘The Wonder’ 발매
입력 2019-07-18 11:3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박정현이 7년간의 노력으로 완성된 정규 앨범으로 화려하게 돌아온다.
박정현은 오늘(18일) 오후 6시, 멜론 등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같이를 포함한 정규 9집 ‘더 원더(The Wonder)의 음원을 전격 공개한다. 박정현의 정규앨범 발매는 지난 2012년 선보인 정규 8집 ‘패럴랙스(Parallax) 이후 7년 여 만이다.
유일한 명사 앞에 붙는 ‘더(The) 와 놀라움을 뜻하는 ‘원더(Wonder)가 더해져 ‘더욱 완벽하고 놀라운 모습을 선보이겠다는 의미가 담긴 이번 앨범은 거듭된 변화와 도전에 힘입어 ‘박정현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구축된 그녀만의 음악세계를 대변한다.
긴 시간에 걸쳐 증명된 박정현의 폭 넓은 장르적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박근태, 프라이머리 등 다양한 작곡·작사진과 선우정아, 멜로망스 정동환, 치즈 달총 등 화려한 후배 아티스트 군단이 참여한 이번 앨범은 한층 탄탄한 ‘웰메이드 신보로 완성돼 리스너들의 공감을 더할 예정이다.

앨범의 시작을 여는 타이틀 곡 '같이는 여름의 청량함이 가미된 팝 발라드 장르로, 편안한 멜로디라인과 박정현의 보컬파워가 잔잔한 매력을 더한다.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하는 모든 순간에 느끼는 ‘행복에 관한 메시지를 감성적 가사로 풀어냈다.
이 밖에도 '대세' 프로듀서이자 뮤지션 프라이머리와 협업한 세련된 사운드의 ‘기억하자, 박정현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은 댄스넘버 ‘Seventeen 등은 앨범 내 개성 가득 매력을 도맡는다. 여기에 선공개 싱글로 순차 발매된 ‘같은 우산, ‘미니멀 월드(Minimal World)와 선우정아와의 협업곡 ‘디 엔드(The End), ‘연애중 까지 총 7개의 완성도 높은 수록 곡들이 돌아온 ‘R&B 여왕 박정현이 선사할 새로운 감동을 증명할 예정이다.
한편 박정현은 오는 19일 밤 오후 8시 첫 방송되는 JTBC 음악예능 ‘비긴어게인 3에 출연, 이탈리아를 배경으로 낭만 가득 버스킹 도전에 나선다. 오는 8월에는 2~4일, 9~11일 총 2주간 6일에 걸쳐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019년 단독 콘서트 ‘만나러 가는 길을 개최하고 관객들을 찾아간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