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8-11-02 21:53  | 수정 2008-11-02 21:53
▶ 김정일 위원장 축구관람 사진 공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건강 이상에 대한 추측이 무성한 가운데 김 위원장이 북한군 축구경기를 관람하는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구체적인 일시나 장소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 한·중·일 정상회담 다음 달 14일 개최
한국과 중국, 일본의 3국 정상회담이 다음달 14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개최된다고 정부 고위 관계자가 밝혔습니다. 미국발 금융위기에 대한 공조방안이 논의될 전망입니다.

▶ 한미FTA 전담반 구성…"10일 국회 상정"
정부와 한나라당이 한미FTA 비준동의안의 조속한 처리를 위해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오는 10일쯤 국회에 상정할 예정입니다.

▶ 오바마 당선 '초읽기'…고모 불법체류 변수
미국 대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종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오바마 후보가 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바마 후보의 고모가 미국에 불법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져 변수로 작용될 전망입니다.


▶ 할인마트, 납품업체 횡포 '여전'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판촉행사에 납품업체들을 강제로 동원하고 판매수수료를 부당하게 인상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금융당국, 위험 큰 펀드 판매 제한
금융감독 당국이 펀드를 투자위험과 상품구조 등에 따라 6등급으로 나누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위험이 큰 펀드 판매 자격을 제한한다는 방침입니다.

▶ 1조 원대 사상 최대 '환치기' 조직 검거
조선족을 포함한 타인 명의 계좌를 이용해 무려 1조 원대의 불법 외환거래를 알선해온 사상 최대규모 환치기 일당이 관세청에 적발됐습니다.

▶ 올 들어 건설업체 부도 47% 급증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부도난 종합건설업체와 전문건설업체는 총 251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6% 급증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