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크리스탈신소재, 그래핀 생산 전문 탄구얼웨이 지분 85% 인수
입력 2019-07-16 17:13 

크리스탈신소재홀딩스는 자회사 장인유자주광운모유한공사를 통해 그래핀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 장쑤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이하 탄구얼웨이) 지분 85%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 금액은 1억 3600만 위안(약 233억원) 규모다.
지난 2014년 설립된 탄구얼웨이는 그래핀 소재의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이다. 2차원 소재, 고분자 복합 소재, 화학공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래핀 제조 기술의 고도화 및 관련 제품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그래핀은 복합 소재, 전자, 바이오, 에너지, 웨어러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물질이다.
탄구얼웨이는 ▲ 그래핀박리장치 ▲그래핀박리가마(가열로) ▲회전식 그래핀박리장치 ▲그래핀연마박리장치 ▲와류식 그래핀박리장치 등 그래핀 기술 관련 생산 시스템 및 제조 방법에 대한 5종을 보유 중이다.
크리스탈신소재는 이번 탄구얼웨이 지분 인수를 통해 해당 기술과 특허권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
허위에룬 크리스탈신소재 대표이사는 "그래핀 생산 공법 및 관련 제품 개발에 대한 기술력을 끌어올려 해당 시장을 선점하고 방부도료, 섬유, 윤활유, 광촉매필터 등 그래핀 응용 산업 분야에서도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가겠다"면서 "이번 탄구얼웨이의 인수는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