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생활의 달인’ 족발→고구마 홍쌀빵→털실 무스케이크 달인 총출동…비법은?
입력 2019-07-15 20:55 
‘생활의 달인’ 족발 고구마 홍쌀빵 털실무스케이크 달인 비법 공개 사진=SBS ‘생활의 달인’
‘생활의 달인 족발과 고구마 홍쌀빵, 털실 무스케이크 달인이 총출동해 자신들의 비법을 밝힌다.

15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족발 하나로 대전을 평정한 족발의 달인부터 양주 현지인들 사이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맛집으로 뽑히는 유명한 빵집, SNS 비주얼 끝판왕 털실 무스 케이크 달인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 - 족발의 달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족발 맛 하나로 전국을 평정한 대전의 한 가게로 다른 가게에서는 흉내내지 못하는 맛 뒤에는 무려 3대째 내려오는 가문의 비법이 있다. 철저히 가족에게만 전수되어 온 비법은 그동안 외부에 공개된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제작진의 삼고초려 끝에 드디어 마음의 문을 연 달인! 지금껏 한 번도 세상에 공개되지 않았던 ‘전설의 족발 비법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 고구마 홍쌀빵의 달인

붉은 자태가 남다른 고구마 홍쌀빵을 구워내는 나정호 달인은 자색을 내기 위해 그 어떤 첨가물도 더하지 않고 순수 자연재료인 비트, 식용 장미등을 사용해 천연의 색을 낸다. 여기에 설탕처럼 달지만 건강한 단맛을 내는 나한과라는 독특한 재료를 사용한다. 이 외에도 달인이 내놓는 비법 재료들은 제빵업계의 돌풍을 일으킬 만큼 독특함은 물론 쫀득함이 입을 즐겁게 해주는 콩가루빵도 이 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효자 메뉴다.


달인은 자신만의 비법으로 알로에의 점성을 이용해 쫄깃한 식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무려 30년 동안 달인은 빵의 고수가 되기까지 묵묵히 인고의 시간을 보냈다고 전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 털실 무스 케익의 달인

최근 SNS에서 비주얼 끝판왕으로 인증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용산구의 한 가게에서는 털실 케이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언뜻 보면 실제 털실처럼 보일 정도로 미세한 질감까지 완벽 구현했다고 하니 달인의 섬세한 손길이 눈으로만 봐도 느껴질 정도다. 이런 유일무이한 디저트를 만들어내는 금손 달인 전선혜는 디저트에 담긴 비법을 모두 털어놓는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김노을 기자 sunset@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