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H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양원 신혼희망타운 S2블록 공급 알려
입력 2019-07-15 11:30  | 수정 2019-07-15 11:30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무주택 신혼부부의 공공주택인 ‘서울양원 신혼희망타운 S2블록의 공급을 알리며 해당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음을 시사했습니다.

신혼희망타운은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공공주택입니다.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와 예비신혼부부가 대상입니다.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까지 청약 기회가 주어집니다.

양원지구는 서울에 얼마 남지 않은 공공택지란 점 외에도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택지다 보니 더 큰 관심을 얻고 있는 것.

양원지구는 경의중앙선 양원역, 경춘선 신내역과 연접합니다. 신내역의 경우 지하철 6호선 연장선이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어 도심 접근성이 더욱 확대됩니다. 또, 신내역에서 청량리역으로 이어지는 경전철 면목선도 추진 중이어서 4개 노선이 이어지는 쿼드러플 역세권이 형성될 전망입니다. 이 밖에도 신내IC, 중랑IC 등을 통한 시내•외 진출입도 수월합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서울 양원지구는 주변으로 녹지가 잘 보전되어 있고, 대형유통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고루 형성되어 특히 문의가 많은 지역이다”라며 신내차량기지 터에 들어설 산업클러스터 소식까지 이어지면서 이 일대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서울양원 신혼희망타운 S2블록은 총 403세대입니다. 이 중 269세대는 분양주택으로 금회 공급되고, 나머지 134세대는 임대주택으로 차기 공급예정입니다.

양원역 역세권이며 단지 맞은편에는 5만 4천여 평의 중랑캠핑숲과 망우산이 펼쳐집니다. 코스트코, 이마트, 홈플러스, 엔터식스 접근성이 좋고 초등학교, 중랑구청, 서울북부병원, 서울의료원 또한 근거리에 위치합니다.

서울양원 신혼희망타운 S2블록은 아이 키우기 좋은 육아•보육 특화단지입니다.

어린이집, 시니어공동육아센터, 도서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단지 내 조성됩니다. 미세먼지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놀이터와 유아•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초등학교가 가까워 아이들이 편리하게 등하교할 수 있으며,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여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를 구현한 것 또한 안전성을 더한 설계입니다.

실생활 밀착형 스마트홈 시스템 또한 주목할 점입니다. 실내 환기, 에너지 절약, 화재•범죄 예방 등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되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를 실현합니다.

신혼희망타운의 모든 평형에 드레스룸과 팬트리가 기본적으로 설치되며, 전용 55㎡의 경우 아이 성장주기에 맞춰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 기반의 알파룸이 적용됩니다.

입주 자격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무주택 세대 구성원), 입주자모집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무주택 세대 구성원),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에게 주어집니다.

한편, 서울양원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급은 7월 11일 시작하였으며, 청약접수 기간은 7월 17일부터 7월 18일까지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