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내륙 곳곳 소나기…서쪽 미세먼지 주의
입력 2019-07-15 08:22  | 수정 2019-07-15 08:32
<오프닝>오늘 나오실 때 비가 오지 않더라도 우산을 꼭 챙기셔야 합니다. 어제부터 이어진 대기 불안정이 아침까지 계속 되면서 강원과 경북 일부 지역에서는 약하게 소나기가 오고 있습니다. 아침 중에는 그치겠습니다.

<1>한편, 수도권과 충남은 오전까지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5~20mm가량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후에는 내륙 곳곳에서 소나기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5~70mm가량의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2>지금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상층을 통해 국외 먼지 유입되고, 대기까지 정체되면서 서쪽 곳곳에서는 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오르내리겠습니다.

<안개>여기에 서해안에는 안개까지 짙게 끼면서 하늘이 더 뿌옇습니다. 가시거리가 200m 아래로 떨어진 곳이 있어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일기도>오늘 전국에 구름 많겠지만, 오후부터는 내륙 곳곳에서 천둥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현재>이 시각 서울 23.1도, 광주 22.4도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최고>낮 기온 내륙을 중심으로 30도 이상 오르며 후텁지근하겠습니다. 서울 29도, 전주와 대구 31도가 예상됩니다.


<주간>내일과 모레도 곳곳에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장맛비는 수요일 오후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에는 전남,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남부와 충청까지 확대되겠습니다.

<클로징>지금까지 장충단공원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