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는 총 8개의 테마관을 새롭게 구성하고 PC와 모바일 사이트를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총 8개의 쇼핑테마관으로 구성한 라이프스타일관은 ▲3만원대 가성비 높은 제품을 모은 Lite ▲명품과 고가 브랜드를 모은 프리미엄지구 ▲G9가 엄선한 각종 식품을 모은 맛지구 ▲해외직구 ▲백화점몰 ▲뷰티샵 ▲패션샵 ▲홈스타일링이 있다.
각 테마관마다 최신 트렌드와 실시간 핫이슈를 활용한 쇼핑 챕터를 추가했다. G9의 전문 인력이 기획해 ▲홈카페맛집 ▲착한성분 화장품 ▲자외선차단 등 주제마다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또 오는 16일까지 해외직구관에서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7%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전체 이용자에게 5% 할인쿠폰을 준다. 맛지구관에서는 이달 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클럽 전용 30% 할인 쿠폰(최대 1만원)을 증정한다. 전 회원을 대상으로 당일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뷰티샵관에는 오는 14일까지 드럭스토어 제품을 대상으로 5% 할인쿠폰을, 오는 21일까지 아모레퍼시픽 15% 할인쿠폰과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김정남 G9 본부장은 "G9는 단순하면서도 직관적인 디자인과 콘텐츠, 혜택을 제공하며 쇼핑 편의성을 높여왔다"며 "이번 재단장을 통해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품 큐레이션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추후 인공지능(AI)을 접목시킨 큐레이션 기능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