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타들의 새로운 소통 방법 유튜브·VLOG [1인방송 도전한 ★들①]
입력 2019-07-07 13:33 
백현 태연 솔라 신세경 사진=DB
스타들이 방송 출연이나 음원 발표가 아닌 다른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기 시작했다. 1인 방송을 통해 우리가 미처 보지 못했던 일상 모습을 보여주거나 다양한 정보 공유를 하는 등 새로운 ‘반전 매력으로 대중들을 사로잡고 있다. 일상 브이로그, 또는 여행 중 모습을 공개하며 대중들과 소통 중인 스타들을 모아봤다.

백현 사진=DB
#. 엑소 백현: 백현 Baekhyun (구독자 176만 명, 이하 7일 오전 2시 기준)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던 백현은 소소한 일상이 담긴 영상을 꾸준히 게재하며 채널을 운영 중이다. 지난 5월 10일 처음 개설한 백현의 개인 채널은 현 구독자 수가 176만 8521명이다.

취미 생활, 반려견과 일상 등 지금까지 채널에 올라온 영상은 8개다. 특히 실제 친구와 함께 편안해 보이는 일상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태연 사진=DB
#. 소녀시대 태연: 탱구TV (구독자 94만 명)

연예계 대표적인 ‘집순이로 유명한 태연은 지난 1월 18일에 런던 여행기를 담은 브이로그를 처음 공개하며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 여행 브이로그 외에도 콘서트 비하인드나 앨범 제작기, 봉사활동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의 영상을 게재해 활발한 활동을 보여줬다.

하지만 태연은 현재 우울증을 치료하고 있다고 밝혀 많은 이들에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SNS 활동 및 유튜브 채널에 영상 업로드도 중지된 상태다. 영상 업로드가 중지된 상태에도 구독자 수는 94만 2610명이다.

솔라 사진=DB
#. 마마무 솔라: 솔라시도 (구독자 65만 명)

마마무의 맏언니 솔라는 지난 1월 23일에 처음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여러 일에 ‘시도하는 콘셉트의 영상을 꾸준히 게재하고 있다. 태국어로 대화하기, 립스틱 공개, 혼자놀기, 폴댄스 등 솔라가 직접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는 콘텐츠로 그의 매력과 끼가 돋보인다. 꾸준한 활동으로 현재 구독자 수는 65만 9100명을 기록 중이다.

신세경 사진=DB
#. 신세경: sjkuksee (구독자 63만 명)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활동하고 있는 배우 신세경은 유튜브에서도 ‘열일하고 있다. 주로반려견 진국이, 사랑이와 함께 보내는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를 올리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또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나 직접 다양한 요리를 하는 등 평소에는 보지 못했던 신세경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진사누나 신세경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63만 8790명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오서린 기자 dgill152@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