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검블유’ 샘김, 부드럽게 또는 단호하게 [M+사운드트랙]
입력 2019-07-04 12:22 
샘김 ‘검블유’ OST 합류 사진=DB
드라마와 영화를 보다 보니 귓가에 맴도는 노래가 있다고요? 그렇다면 ‘사운드트랙을 찾아주세요. ‘사운드트랙에서는 작품을 돋보이게 만드는 OST의 모든 걸 알려드립니다. <편집자주>

tvN 수목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이하 ‘검블유)는 ‘세 여자의 치정 멜로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새로운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다. 각 인물이 엮여있는 스토리 또한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가장 돋보이는 이야기는 임수정과 장기용이다. 두 사람은 연상 연하 커플로, 직설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거침없이 표현한다. 샘김의 노래는 이런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킨다.

◇ ‘차세대 알앤비 가수 샘김

샘김은 지난 2014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슈퍼스타 K 시즌3으로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당시 빅뱅의 ‘거짓말, 박진영의 ‘허니(Honey)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내며 라이징스타로 급부상했다. 방송 이후 그는 독특한 목소리와 소속사 안테나뮤직에서는 볼 수 없는 장르를 하며 이목을 끌었다.

그의 실력이 가장 크게 돋보인 앨범은 지난 2018년 11월 22일 발매된 정규앨범 ‘썬 앤드 문(Sun and moon)이다. 앨범 ‘썬 앤드 문 타이틀곡 ‘잇츠 유(Its You)는 사랑에 빠진 달콤한 남자의 이야기로, 지코가 피처링을 맡았다. 서로 다른 색을 가진 아티스트인 만큼, 샘김과 지코는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

강한 매력을 가진 ‘검블유와 자신의 색이 짙은 샘김의 만남은 어떤 케미를 선보일지 주목됐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샘김 사진=tvN
◇ ‘향기

‘검블유는 트렌드를 이끄는 포털사이트 속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여자들과 그녀들의 마음을 흔드는 남자들의 리얼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점유율 전쟁을 시작한 포털사이트 No.1 유니콘과 No.2 바로를 통해 그간 드라마에서 다뤄진 적 없는 포털 업계의 치열한 현실과 경쟁을 그린다. 포털 업계라는 독특한 소재, 믿고 보는 배우 임수정, 이다희, 전혜진의 조합은 화제가 됐다.

또한 임수정과 장기용의 로맨스도 기대감을 자아냈다. 두 사람은 극 중 10살 차이 나는 커플임에도 불구하고 환상의 케미를 보였기 때문이다. 그들의 연애는 완벽한 ‘연하남 판타지를 만들어냈다.

샘김은 감성을 더했다. 그가 참여한 OST ‘향기는 샘김의 다정하면서도 섬세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온전히 당신의 노래가 되어 언제든지 서로를 느낄 수 있게 하겠다는 감동적인 마음이 담겨있다.

‘검블유 이다희, 임수정, 장기용, 전혜진 사진=MK스포츠 김영구 기자
극 중 배타미(임수정 분)와 박모건(장기용 분)이 . 밀고 당기는 긴장감 속에 드디어 ‘쌍방 로맨스에 시동을 건 두 사람의 러브라인에 샘김의 아련한 목소리가 더해져 아름다운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특히 그들이 서로를 바라보는 눈빛과 들려오는 가사 내용이 맞물려 감정을 극대화 시킨다.

◇ 한줄평

‘향기는 서로를 바라보는 임수정과 장기용의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든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