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5시 주요뉴스
입력 2008-10-26 15:02  | 수정 2008-10-26 15:02
▶ 금융위기 대책 논의…내일 임시 금통위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경제장관들을 청와대로 불러 최근의 금융위기와 관련한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한국은행은 내일 오전 임시 금융통화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 올해 주식형펀드서 67조 평가 손실
주식시장의 폭락 여파로 올해 들어 국내외 주식형펀드가 입은 평가손실이 67조 원으로 불어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 정부, 수도권 공장규제 완화 추진
정부가 내수를 띄우기 위해 수도권의 공장건립규제를 풀고 자동차 소비세 부담을 완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1조 주식 클럽' 13명 중 10명 탈락
코스피지수가 일 년 새 반 토막 나면서 대기업 오너들의 보유 주식 가치도 급감해 13명 가운데 10명이 1조 원대 주식 부자클럽에서 탈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 쇠고기 시장 점유율 50% 육박
지난 6월 26일 검역이 재개된 이후 불과 3개월 만에 미국산 쇠고기의 점유율이 절반에 육박하면서 사실상 호주산과 수입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 '편법 수강료' 사설학원 무더기 적발
학생들에게 온라인 강의를 의무적으로 듣도록 하는가 하면 사용하지도 않는 도서관이용료를 받는 등 다양한 편법을 통해 높은 수강료를 챙긴 학원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 김연아, 그랑프리 1차 싱글 쇼트 1위
'피겨 요정' 김연아 선수가 피겨스케이팅 시니어 그랑프리 1차 대회 쇼트프로그램에서 일본의 안도 미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 고속도로 정체 구간 늘어
휴일을 맞아 단풍놀이 갔던 관광객들이 돌아오면서 고속도로 곳곳에서 지·정체 현상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