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두산인프라코어, 실적 둔화에도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입력 2019-07-01 08:42 

NH투자증권은 1일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해 중국 건설기계 시장이 둔화되면서 이익개선이 제한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원에서 8500원으로 하향했다. 다만 여전히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은 매력적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중국 공정기계 통계에 따르면 올 5월 중국 굴삭기 내수시장 규모는 전년 동월대비 5.9% 감소했다. 이 가운데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판매량은 이보다 큰 폭(31.8%↓)으로 감소해 시장점유율도 줄어든 상태다.
다만 중국 시장 악화에도 두산인프라코어의 주가 하락세는 진정 국면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
최진명 NH투자증권 연구원은 " 두산인프라코어는 연 평균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2.4%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코스피 평균(7.2%) 대비 월등히 높다"면서 "콤팩트(Compact·소형건설장비)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회사의 실적개선과 배당성향이 확대되고 있어 중국 시장의 부진을 상당 부분 만회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미국과 중국 무역갈등의 해소 등 글로벌 경기 개선의 가능성과 함께 중국의 경제지표가 개선될 경우 빠르게 반등할 수 있는 대표적인 종목"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