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 출시
입력 2019-06-28 15:33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 [사진 제공 =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분말 타입의 건강기능식품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은 캔 형태의 '매일 코어 프로틴'을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여 선보인 제품이다. 유청단백질을 포함한 동식물성 3대 핵심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등 주요 영양성분이 함유됐다.
특히 매일 코어 프로틴 2포로 하루 권장섭취량에 해당하는 우유 4컵(1컵당 125㎖ 기준) 수준의 동·식물성 단백질 18g을 섭취할 수 있다. 또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부원료)도 2000㎎이 들어있다.
중장년층을 위한 제품인만큼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4가지 영양성분도 강화했다. 뼈·근육 및 신경 기능유지를 위한 칼슘과 신경 및 근육 기능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뼈의 형성을 돕고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이용을 위한 비타민B6이 담겼다.

유당은 우유 대비 10% 수준에 불과해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했거나 혹은 단백질 제품 섭취 시 속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권오중 박사는 "우리 몸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으며 20%를 구성하는 단백질은 체내에 쌓이지 않고 분해돼 배출된다"며 "먹기 간편하고 부담 없는 제품을 가까이에 두고 꾸준히 매일매일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