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예탁결제원, 고양시와 창업기업 지원위한 업무협약
입력 2019-06-27 09:37 
한국예탁결제원과 고양시가 지난 26일 경기 고양시 예탁결제원 일산센터에서 '고양시 첨단산업 육성 및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제공:예탁원]

한국예탁결제원과 고양시는 지난 26일 경기 고양시 예탁결제원 일산센터에서 '고양시 첨단산업 육성 및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예탁결제원의 크라우드펀딩 기반의 창업지원 노하우와 고양시의 첨단산업 육성 정책을 융합해 지역 창업·벤처기업 육성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예탁결제원 일산센터의 공익적 활용을 통해 '창업지원 공간' 조성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와 함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 등 지역 내 혁신창업기업 성장·육성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창업지원 공간 조성을 위해 컨텐츠 공동연구, 운영체계 마련 등 단계적으로 추진해 오는 2021년 초까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고양시의 첨단산업 육성정책과 예탁결제원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기반의 창업 지원사업을 연계해 지역 창업·벤처기업의 성장·육성 및 이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