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KIA 최원준, 6월 마지막 주 ‘ADT캡스플레이’ 주인공…통산 3번째
입력 2019-06-26 14:52 
KIA 최원준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외야수로 나선 최원준(KIA 타이거즈)의 다이빙 캐치가 6월 넷째 주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됐다.
최원준은 지난 2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멋진 다이빙 캐치로 안타를 막았다. 지난 시즌 내야수와 외야수로 각각 한 차례씩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됐던 최원준은 또다시 외야수로 ‘ADT캡스플레이에 선정되면서 2년 연속 내·외야수 ‘ADT캡스플레이라는 진기록을 노릴 수 있게 됐다.
이날 최원준은 3회말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김현수가 때린 우익수 방면 타구를 날렵한 다이빙 캐치로 잡아내며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최원준을 비롯한 수비수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수비와 선발 차명진의 호투를 앞세운 KIA는 최종스코어 3-2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전까지 LG를 상대로 시즌 전패를 기록 중이던 KIA는 이날 승리로 중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최원준의 다이빙 캐치는 6월 넷째 주 ‘ADT캡스플레이 투표에서 66%의 높은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최원준의 뒤를 이어 송민섭(kt위즈)의 다이빙 캐치가 2위에 올랐다. 송민섭은 6월 23일 수원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 경기에서 9회초 박민우의 타구를 다이빙 캐치로 잡아 팀을 구했다. 1사 주자 1, 2루의 위기 상황에서 나온 플레이였기에 가치를 더했다. 송민섭은 19%의 득표율로 2위에 올랐다.
이외에 6월 넷째 주 ‘ADT캡스플레이에는 이천웅(LG 트윈스), 강경학(한화 이글스), 김선빈(KIA 타이거즈), 김하성(키움 히어로즈)가 후보에 올랐다. 이들은 각각 6%, 6%, 2%, 1%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한편, ADT캡스는 박신영·장예인 아나운서를 비롯한 스포츠 전문기자가 함께 진행하는 'ADT캡스 풀카운트' 야구 프리뷰 방송을 하고 있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