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피카츄 #폭탄 #혈세_낭비
입력 2019-06-26 09:39  | 수정 2019-06-26 10:33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피카츄]입니다. 일본의 인기 캐릭터 피카츄가 환경운동에 나섰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피카츄 복장을 한 환경운동가들인데요. 이들은 필리핀 일본 대사관 앞 시위에서, G20을 앞둔 일본에 석탄 발전 보조금 지원 중단을 요구했습니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G20 국가의 석탄 발전 보조금은 3년간 세 배 가까이 늘었다는데요. 중국과 일본에 이어 우리나라도 많은 재정을 투입하고 있다네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폭탄]입니다. 하룻밤 사이, 밭에 이렇게 거대한 구덩이가 생겼습니다. 폭발음과 지진에 주변에선 신고가 빗발쳤는데요. 독일의 한 옥수수밭에서 발생한 이 의문의 사건, 정체는 2차 세계대전 당시 떨어진 폭탄이었습니다. 연합군의 폭탄이 땅속에 묻혀있다가 지금에서야 폭발한 건데요. 다행히 주택과 떨어진 곳이라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하네요.

마지막 이슈 태그는 [#혈세_낭비]입니다. 최근 아들을 출산한 영국의 해리 왕자 부부. 그런데 집을 고치는 데 약 35억 원의 국민 세금을 써 논란입니다. 5개의 작은 기숙사 구조로 된 건물을 현대적으로 리모델링했다는데요. 이에 영국 현지에선, 공공 서비스가 극심한 재정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왕자가 혈세를 낭비했다며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