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휴일 맑고 더워…오후 곳곳 소나기
입력 2019-06-23 09:47  | 수정 2019-06-23 10:58
【 앵커멘트 】
휴일인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오후에는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어제 서울은 낮 동안 꽤 덥던데요. 오늘은 어떤가요?

<1>오늘도 낮 동안에는 덥겠습니다. 특히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한낮에 30도 안팎까지 오르겠는데요. 오늘 서울과 대전의 낮 기온 30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요. 대구는 28도로 어제보다 1도 정도 높겠습니다. 낮 동안 햇볕이 뜨겁게 내리쬐면서 자외선이 강하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2>오후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곳곳에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과 남부 내륙에 오겠는데요. 양은 5에서 30밀리미터 정도가 되겠고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위성>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고, 이른 아침 곳곳에 내렸던 비는 대부분 그쳤습니다. 지금은 포항에만 약하게 빗방울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중부>오늘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요.

<남부>미세먼지 농도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공기가 깨끗하겠지만, 광주와 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탁하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30도 등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30도 안팎까지 올라 덥겠고요. 광주의 낮 기온 28도 등 남부지방은 이맘때와 비슷하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 지방은 비교적 선선하겠습니다.

<주간>이번 주는 장맛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현재까지는 수요일과 목요일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내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장마전선의 위치가 워낙 유동적이기 때문에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 정보를 잘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