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놀라운 토요일` 규현, "창민아 생일 축하한다"...캐치보이 피오 도움으로 유지한 규라인
입력 2019-06-22 21:0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원태성 객원기자]
규현이 피오의 도움으로 겨우 규라인을 유지했다.
22일 밤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에서는 돌아온 군필돌 규현과 톱모델 한혜진이 게스트로 나와 멤버들과 함께 도레미 마켓에 도전했다.
규현과 한혜진이 게스트로 등장하자 붐은 "한혜진이 놀토에 나오는 것을 굉장히 망설였다고 들었다"며 이유를 물었다. 이에 한혜진은 "내가 정말 똥귀다"며 "방송을 볼 때마다 어떻게 맞히는지 신기했다"고 솔직히 고백했다. 한혜진의 솔직한 고백에 붐은 "대신 평소 조잘귀라고 불릴 정도로 귀가 밝은 규현이 있다"며 멤버들을 안심시켰다. 이에 규현은 자신의 이력을 공개하며 별명이 생기게 된 계기를 상세히 설명했다. 하지만 마지막에 규현은 "최근 중이염이 걸려서 자신없다"고 반전 결말을 고백해 멤버들을 당황시켰다. 평소 게스트의 실력을 기대하던 멤버들은 기대를 접고 본 라운드에 들어갔다.
1라운드가 시작하기 전 붐은 규라인을 언급했다. 그는 "예능에는 이경규라인이 있고, 가요계는 규현라인이 있다"며 "1라운드 도전 곡은 규라인과 관련이 있는 가수의 곡이다"고 힌트를 줬다. 규현은 규라인으로 샤이니 민호와 동방신기의 최강창민을 언급했고, 1라운드 도전곡은 동방신기의 '왜'였다.

하지만 규현의 표정은 밝지 않았다. 도전곡을 듣고 처음에 그는 "이 노래는 당연히 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하지만 랩부분이 나올것이라는 멤버들의 말을 듣고 규현은 "랩부분은 잘 모른다"고 고백해 멤버들을 당황시켰다. 이어 '나 혼자 산다'에서 유노윤호가 '왜'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수도 없이 많이 봤던 박나래도 "가사는 잘 모른다"고 말해 난관을 예고했다.
흙빛 전망에도 빛나는 에이스는 존재했다. 1차시기에서 노래를 듣고 난 후 두 게스트와 멤버들 중 가사를 많이 적은 사람은 없었다. 심지어 규라인을 강조하던 규현은 답쓰판에 '창민아 미안하다'고 적어 웃픈 상황을 연출했다. 하지만 최근 '캐치보이'로 맹활약하던 피오가 가사를 상당부분 받아적었고, 단독 원샷의 주인공도 그의 차지가 됐다.
피오의 활약에도 멤버들은 '다시듣기' 찬스를 다음 라운드에 쓰기로 결정했다. 음식 연구가 박나래는 2라운드 음식으로 꼼장어를 예측했고, 신동엽은 두 명의 게스트에게 회백반과 꼼장어 중 어떤 음식을 더 선호하느냐고 물었다. 이에 한혜진은 "1차시기에 정답을 맞히는 것에 로망이 있다"며 음식과 상관없이 1라운드에 찬스를 쓰자고 제안했다. 규현도 "꼼장어건 소고기건 무조건 지금 찬스를 써야한다"며 최강창민과의 의리를 강조했다.
하지만 멤버들은 압도적으로 꼼장어에 손을 들어줬다. 심지어 1라운드에서 찬스를 쓰자던 한혜진도 꼼장어에 손을 들어 의문을 자아냈다. 규현은 한혜진에게 왜 꼼장어에 들어줬냐고 물었고, 한혜진은 "꼼장어를 더 좋아하는 것은 사실이다"고 솔직하게 말해 웃음을 줬다. 규현도 "좋아하는 음식은 꼼장어다"고 말해 결국 멤버들은 찬스를 2라운드로 미루기로 최종 결정했다.
찬스를 2라운드로 미뤘지만 신동엽은 규현을 배려해줬다. 1차시기에 정답을 적으러 나가는 규현에게 신동엽은 "2차시기에 정답을 맞혀 이미지 챙겨라"고 말했다. 결국 엉겁결에 한혜진이 정답을 적으러 나갔고, 그녀는 뻥튀기 세례를 받았다.
2차시기를 앞두고 피오의 활약은 이어졌다. '한글자 보기' 찬스를 쓴 멤버들에게 가사에 예상치 못한 '정'이 나오자 멤버들은 멘붕에 빠졌다. 하지만 피오는 '캐치보이' 특유의 퍼포먼스를 하며 "'수정'인 것 같다"고 외치며 결정적인 가사를 캐치했음을 알렸다. 멤버들은 그의 활약에 또다시 감탄을 멈추지 못했다.
하지만 멤버들은 2차시기에도 정답을 맞히지 못했다. 정답을 맞히러 나간 규현은 또다시 뻥튀기 세례를 받고 풀이 죽은채 돌아왔다. 결국 멤버들은 3차시기를 앞두고 힌트를 쓰며 최종적으로 가사를 정리 한 뒤에야 정답을 맞힐 수 있었다. 피오의 맹활약과 찬스가 없었다면 고개를 들 수 없었던 규현은 화면에 정답 사인이 뜨자 "창민아 생일 축하한다"며 그제야 밝은 표정을 지어보였다.
한편, 간식 타임에는 박나래가 예측한데로 어묵볼꼬치가 나왔다. 멤버들은 어묵볼꼬치를 먹기위해 신상게임인 '페이스오프 퀴즈'에 도전했다. 게임이 바뀌었어도 결승전 단골 손님 김동현은 변함없이 결승전에 진출했다. 김동현과 마지막 남은 어묵꼬치를 걸고 경쟁한 멤버는 게스트로 나온 한혜진이었다. 오프닝에서 똥귀라고 고백한 한혜진은 김동현과 치열한 결승전을 치뤘다. 그녀는 문제로 나온 자신을 맞히며 가까스로 마지막 남은 어묵을 획득해 웃음을 자아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