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8-10-20 16:47  | 수정 2008-10-20 16:47
▶ 금융대책 효과…코스피 상승·환율 하락
코스피 지수가 장중 연중 최저치를 기록했지만, 기관의 프로그램 매수에 힘입어 1,200선을 회복했습니다. 정부의 금융 대책에 힘입어 원·달러 환율도 하락세를 보이면서 정부의 금융 대책이 일단 효과를 거뒀습니다.

▶ 금융 대책 본격화…이번주 유동성 지원
정부가 지난주말 발표한 금융 대책의 후속 보완책을 잇따라 내놓고 있는 가운데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제1차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주재하고 최근 미국발 금융쇼크에 따른 국내 경제불안 대책 등을 논의했습니다.

▶ 여야, '쌀직불금' 국조 조속실시 합의
여야가 쌀 직불금 국정조사를 수용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정부는 오늘(20일)부터 공무원을 포함해 쌀 직불금 부당 수령자에 대해 전면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 "대북 포괄적 경제지원 준비갖춰"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비핵화의 진전에 따라 북한의 경제발전을 돕기 위한 포괄적 지원을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 '경찰간부 납신다'…신호등 맘대로 바꿔
부산의 경찰 고위 간부가 점심을 먹으러 가는 길에 신호를 받지 않도록 신호등을 맘대로 바꾸는 광경이 mbn 취재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시민들은 이럴 수가 있느냐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 고시원 난동·방화 10여 명 사상
오늘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고시원에서 흉기난동과 방화사건으로 10여 명이 죽거나 다쳤습니다. 경찰은 용의자를 붙잡아 조사 중인데 충동적으로 일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경매시장 '반값 아파트' 속출
아파트 경매 시장에 '반값 아파트'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격에도 주인을 찾지 못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 "서울 영·유아 10명 중 2명 아토피 환자"
서울에 사는 7세 이하의 영·유아 10명 중 2명이 아토피 피부염을 앓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