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금영엔터테인먼트, `2019 한국의 혁신대상` 고객가치혁신 부문 대상 수상
입력 2019-06-21 17:12  | 수정 2019-06-21 17:16
2019 한국의 혁신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금영엔터테인먼트]

금영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진갑)는 2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고객가치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환경부가 후원하는 '한국의 혁신대상'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술·제품·서비스 부문에서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성장 동력을 발굴한 경영인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날 고객가치혁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사업구조 변화와 고객 중심의 경영혁신이 높이 평가됐다.
김진갑 금영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기존의 노래 반주기 사업에만 집중돼 있던 사업구조를 벗어나 Al(인공지능),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 4차 산업기술을 접목한 음원 콘텐츠 사업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또 전 세계에서 불고 있는 K-팝 열풍에 힘입어 가수와 팬이 더 가깝게 소통하기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콘텐츠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월 국내 최초로 AI노래방 'KT기가지니 금영노래방 서비스' 론칭했다. 최근에는 SBS·삼성과 협력해 'KPOP VR ZON' 서비스도 선보였다. 'KPOP VR ZON'은 금영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음악 콘텐츠와 SBS의 VR 콘텐츠 제작기술, 삼성 HMD 오디세이(Odyssey)+가 결합된 VR 노래방이다.
금영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소프트 음원(KG LIVEN) 사용으로 키·템포 등 각종 조정, 악보, 실시간 채점 등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모든 사업 분야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