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꿀알바 #느티나무 #최연소
입력 2019-06-21 09:26  | 수정 2019-06-21 10:29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꿀알바]입니다. 여기 이렇게 맛있는 바비큐를 먹으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요. 한 알루미늄 포일 회사에서 모집 공고를 냈습니다. 미국을 돌며 가장 맛있는 바비큐를 찾는 게 임무! 음식 인증 사진과 맛 평가 등을 담은 게시글을 인터넷에 올리는 일도 포함인데요. 2주 활동 기간에 무려 천만 원이 넘는 급여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과연 누가 행운을 가져갈지, 벌써 부럽네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느티나무]입니다. 밑동만 남은 이 나무. 지름이 1m가 넘는, 120년 이상 된 느티나무였는데요. 경북 김천의 한 마을 뒷산에 있던 것을 벌목꾼들이 불법으로 베어간 겁니다. 탁자를 만드는 데 쓴다고 말이죠. 주민 신고로 붙잡힌 한 명은 산림자원법 위반 혐의로 입건됐는데요. 100만 원 벌금형에 처했다고 하네요.

마지막 이슈 태그는 [#최연소]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 엘캐피탄 암벽. 높이 910m의 수직 암벽으로, 세계 최대 난코스로 꼽히는데요. 미국의 10살 소녀 셀라가 닷새 만에 이 암벽을 정복했습니다. 등산 가이드로 일하는 아빠와 함께 오른 건데요. 엘캐피탄 최연소 등반 기록이라는데, 쉽게 깨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