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핑크판타지 유빈, 공황장애로 활동 중단 “향후 활동 방안 모색”(전문)
입력 2019-06-20 17:58 
유빈 활동중단 사진=Mnet
그룹 핑크판타지 멤버 유빈이 공황장애로 인해 활동을 중단한다.

핑크판타지 소속사 마이돌엔터테인먼트 측은 20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유빈의 활동 중단 사실을 밝혔다.

소속사는 유빈은 그동안 스케줄을 소화해오며 건강 악화와 함께 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해 왔다”며 이에 병원을 방문한 결과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공황장애 판정 이후에도 본인의 활동 의지가 강해 치료와 휴식을 병행하며 활동을 지속해왔고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있는 만큼 열심히 준비해 왔다”며 그러나 최근 계속되는 불안 증상과 함께 건강이 점점 악화되며 많은 대화를 나눈 결과 활동을 지속하기 보다 휴식과 안정에 집중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유빈의 활동 방안에 대해 다각도로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유빈이 속한 핑크판타지는 지난 2018년 싱글 앨범 ‘이리와로 데뷔했다. 유빈은 지난해 Mnet 서바이벌 오디션 '아이돌학교'에 출연해 화제가 됐다.

소속사 글 전문

핑크판타지 멤버 유빈 양과 관련하여 다소 아쉬운 소식을 전해드리려 한다. 유빈 양은 그동안 스케줄을 소화해오며 건강 악화와 함께 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해 왔다. 이에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진행한 결과 ‘공황장애라는 진단을 받게 됐다.

공황장애 판정 이후에도 본인의 활동 의지가 강해 치료와 휴식을 병행하며 활동을 지속해왔고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있는 만큼 열심히 준비해 왔다. 그러나 최근 계속되는 불안 증상과 함께 건강이 점점 악화되며 많은 대화를 나눈 결과 활동을 지속하기 보다 휴식과 안정에 집중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하였고, 결국 잠정적으로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갑작스러운 소식에 팬 여러분들도 많이 놀라셨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동안 유빈 양을 아껴주신 팬분들의 마음을 본인 역시 너무나도 잘 알고 있었기에 팬분들께 걱정을 끼쳐 드리게 될 부분을 가장 염려했지만, 현재 상황을 숨기고 활동을 강행하기보다는 솔직히 말씀드리고 잠시 휴식의 시간을 갖는 것이 옳다고 판단됐다. 소속사 역시 팬 여러분께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굉장히 죄송한 마음이다.

유빈 양이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당사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향후 유빈 양의 활동 방안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유빈 양이 휴식 중에도 기다려주시는 팬분들을 위해 근황이라도 전해드리고 싶다고 한 만큼 이 부분에 대해서 역시 방법을 마련해보도록 하겠다.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된 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드리며, 유빈 양이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올 때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