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오스템임플란트, 턴어라운드 가속화 전망"
입력 2019-06-18 07:55 
자료 제공 =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18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 턴어라운드가 가속화될 전망이록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9만원을 유지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스몰캡 팀장은 "오스템임플란트는 올해 연결 매출액 5305억원, 영업이익 50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5.3%, 61.3% 성장할 것"이라면서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그동안 영업력 강화 목적으로 인력 등이 늘어남에 따라 고정비가 대폭 증가되는 환경하에서 재고자산평가손실, 대손상각비, 반품충당금 등 일회성 비용이 발생하면서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실적이 저조했다.
그러나 올해의 경우 일회성 비용 등이 줄어드는 기저효과 환경하에서 매출 증가로 인한 레버리지 효과가 가시화 되면서 실적이 대폭 개선 될 것으로 기대된다. 즉 고정비 투자로 인한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올해부터 내수 및 해외법인 매출상승으로 이어지면서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될 수 있을 것이란 얘기다.
이 팀자은 "무엇보다 향후 중국,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의 견조한 성장 등이 오스템임플란트의 세계시장 지배력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또 지속적인 치과관련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시장 지배력 확대 뿐만 아니라 종합 치과의료기기 업체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