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삼성전자와 기획한 '인디아 레디, 액션(#IndiaReadyAction)' 캠페인이 인도 전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인도의 젊은 세대가 직접 경험한 다양하고 아름다운 인도의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도록 해 인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도록 한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이다. 삼성전자는 인도 현지 맞춤형 전략폰인 갤럭시A의 동영상 촬영 기능과 스마트TV의 주요 기능을 연계해 인도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방안을 모색하던 중 인도에 다양한 문화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타지마할, 카레, 발리우드 영화, 요가 등 제한된 이미지만 떠올린단 점에 착안해 인도의 다양한 풍경과 문화를 영상으로 촬영해 공유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 소개 영상은 유튜브 공개 26일만에 1억 뷰를 돌파했으며, 한 달의 캠페인 기간 동안 인도 내 25개 주에서 2000편 이상의 영상이 SNS에 올라갔다. 영상에는 뭄바이의 길거리 음식 카초리, 카슈미르 지역의 반디포르 산악지대 등 외국인은 물론 인도 내 다른 지역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정보도 있어 현지인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번 캠페인과 관련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올라간 콘텐츠는 공유와 댓글 등을 포함해 1억6200만건으로 인도 SNS 사상 최다 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는 참가자의 전체 영상 중 660건을 엄선해 디지털 기반의 '리얼 인디아 맵'을 제작했으며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이크로 사이트에 한 달 동안 공개한다.
송명숙 삼성전자 서남아 총괄 상무는 "이번 인디아 레디 액션 디지털 캠페인은 인도 전역에서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인도인의 사회적 관심을 반영한 주제로 현지인과 상호 공감하고 소통함으로써 인도 현지에서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로 계속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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