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6월 14일 굿모닝 MBN 주요뉴스
입력 2019-06-14 07:00  | 수정 2019-06-14 07:14
▶ "6월 남북회담 가능…친서에 흥미로운 대목"
북유럽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이달 중 남북정상회담이 가능하다"며 "김정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에 흥미로운 대목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 시간으로 오늘 저녁 스웨덴 의회에서 한반도 비핵화의 구체적 방안을 제안할 예정입니다.

▶ 이희호 여사, DJ 곁으로…오늘 추모식 엄수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인 고 이희호 여사의 추모식이 오늘 오전 9시 30분에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엄수됩니다.
추모식은 각계각층 인사와 시민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장'으로 치러질 예정입니다.

▶ 실종자 3명 집중수색…가해 선박 선장 석방
한국구조대와 헝가리 당국이 유람선 사고 실종자 3명을 찾기 위한 수색을 이어갑니다.
유람선을 추돌한 크루즈선 선장이 보석금을 내고 석방되면서 수사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챔피언' 들으며 훈련…"우승 가자"
20세 이하 축구 대표팀이 결승전이 열릴 폴란드 우치에 도착해 첫 훈련에 들어갔습니다.

선수들은 싸이의 '챔피언' 노래를 들으며 우승 신화를 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중동서 유조선 2척 피격…국제유가 급등
일본 아베 총리가 미국과 이란의 갈등 중재를 위해 이란을 방문 중이 었던 어제(현지시각) 인근 호르무즈 해협에서 유조선 2척이 공격당했습니다.
중동지역 긴장이 고조되면서 국제 유가가 장중 한때 4%대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 남부·제주 빗방울…서쪽 미세먼지 '나쁨'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제주와 남부지방엔 밤까지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원 영서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기 남부와 충청 등 서쪽 지역에 한때 미세먼지 농도가 짙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