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에이트-강원대 산학협력 협약 체결 "CFD 인력 양성 지원"
입력 2019-06-13 16:47 

이에이트㈜(대표 김진현)와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지난 11일 기업 지원 서비스 활성화와 전문인력 양성 및 교류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에이트는 10억 원 상당의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s Dynamics, CFD) 소프트웨어인 NFLOW를 기증하고 강원대학교의 전문 인력 양성과 기술 및 R&D 전문 인력 양성, 그리고 인적자원 인큐베이팅을 통한 취업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NFLOW SPH는 입자방식을 적용하여 개발한 전산유체역학(CFD) 소프트웨어로 유체 유동의 해석이 필요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격자 생성 과정을 생략하고 GPGPU 병렬처리 기술을 적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해석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UI 구성과 다양한 후처리 기능 탑재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프로그램입니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강원대학교와의 파트너십을 위해 해외 유수의 연구기관들과 공동 연구를 통해 쌓은 이에이트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활발한 기술 정보교류는 물론, 전산유체역학 전문인력양성을 지원하여 국내 3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산업의 성장을 이끌고 해외시장 개척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오는 26일에 경기도 판교의 이에이트 본사에서 전산유체역학(CFD)과 NFLOW 활용에 대한 무료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