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영화_속_장소 #현금지급기 #조문
입력 2019-06-13 09:46  | 수정 2019-06-13 10:47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영화_속_장소]입니다. 영화 속 주인공의 집에 머문다면 어떤 기분일까요?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영화 '어벤져스: 엔드 게임'. 그 안에서 '아이언 맨' 토니 스타크가 머물던 오두막이 실제 주거지이며, 숙박 공유 사이트를 통해 임대도 가능하다고 전해졌습니다. 임대료는 하루에 약 95만 원으로, 현재 대여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는데요. 곧 영화 팬들의 성지가 될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이슈 태그는 [#현금지급기]입니다. 영국의 한 지하철역 현금지급기에서 잭팟이 터지듯 지폐가 쏟아졌습니다. 돈을 인출하던 남성은 급기야 가방을 열어 지폐를 받아냈는데요. 수백만 원에 달하는 지폐가 쏟아진 이 사건을 두고, 현지에선 시스템 해킹을 통한 새로운 유형의 범죄를 의심하는 목소리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ATM 제작 회사에선 기계 오작동이 아니라, 해당 고객이 많은 돈을 인출한 거라고 해명했다네요.

마지막 이슈 태그는 [#조문]입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의 부인 이순자 여사가 어제 고 이희호 여사의 빈소를 찾았습니다. 과거 전 전 대통령의 신군부는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내란음모 사건으로 사형을 선고했죠. 하지만 김 전 대통령의 재임 때부터 명절, 생일마다 선물을 보내온 고인을 두고, 이순자 여사는 자서전에서 존경과 감사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