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원숙 빚 고충 “화물차가 나 좀 받아라는 생각까지…”
입력 2019-06-13 07:5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배우 박원숙이 빚 때문에 힘들었던 과거를 고백했다.
12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박원숙과 이미영이 함께 한 가운데 박원숙은 자신의 경험담을 언급하며 이미영을 위로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미영은 "남해 박원숙의 집을 찾아 두 딸을 위해 담배와 술을 끊고 이 악물고 살고 있다"며 이혼한 뒤 2~3년간 일이 안 들어왔다. 하고 싶다고 해서 일을 할 수 있는 게 아니지 않냐. 단역도 시켜줘야 하는 거다. 일이 안 들어오니까 당장 먹고 살게 없으니까”라고 과거사를 털어놨다.
박원숙은 이에 내가 너한테 해주고 싶은 이야기는 네 힘을 길러야 한다. 일단 네가 아니꼬워도 널 숙여야 한다. 난 월급날 ‘3만 원만 빌려주세요, 지금 돈이 없어서 그러는데 드릴게요 그러고 ‘이 돈 받으려면 나 꼭 캐스팅해 그랬다. 그 때는 그게 부끄러운 게 아니라 필요에 의해 그런 거다”고 말했다.

이어 듣도 보도 못한 사람들이 와서 돈 갚으라고 그러는 거다. ‘도대체 누구세요, 왜 이러세요 내가 소리 지르고 그랬다. 울다가 점심시간 전에 리허설 끝났을 때라서 분장실에 앉아 점심 먹는데 김창숙이 웃는 거다. ‘그러고 밥이 들어 가냐? 그래서 ‘대사 외우고 녹화해야 하잖아 그랬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당시 운전하다가 핸들을 돌릴 거 같아서 꼭 붙잡고 다녔다. 강으로 돌릴 거 같은 거다. 저 화물차가 와서 나 좀 받아라 그랬다. 그러다 저 화물차롤 받은 사람 교도소 가면 안 되지 이러고. 얼마나 힘이 들면 그냥 없어지고 싶었다”고 털어놔 주변을 안타깝게 했다.

kiki2022@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