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홍문종, 기초의회 본회의 이례적 방청…지역 현안 챙기기 vs 시의원 단속
입력 2019-06-10 14:33  | 수정 2019-06-17 15:05
탈당 여부로 주목받은 자유한국당 홍문종(경기 의정부을) 의원이 이례적으로 지역구 기초의회 회의를 방청해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홍 의원은 오늘(10일) 의정부시의회를 방문해 30분가량 회의를 방청했습니다.

의정부시의회 개원 이래 국회의원이 회의를 방청한 것은 홍 의원이 처음입니다.

오늘 의정부시의회는 제290회 정례회 본회의를 시작, 22일간의 일정에 들어갔고 자유한국당 소속 김현주·조금석 시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했습니다.


홍 의원은 조용히 본회의를 방청한 뒤 같은 당 시의원들과 동호마을 상인회가 주관하는 경로 음식 대접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지역 정가에서는 홍 의원의 이번 시의회 방청을 매우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의정부시의회 사무국 관계자는 "국회의원이 의정부시의회를 방문해 본회의를 방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일각에서는 "홍 의원이 함께 탈당하기로 한 자유한국당 시의원들의 이탈을 단속하려고 일부러 방문한 것 아니겠냐"는 분석을 내놨습니다.


의정부지역에서는 홍 의원의 탈당을 기정사실로 받아들이는 분위기입니다.

시의원 두 명을 이미 갑구와 을구 위원장으로 내정했다는 소문까지 나돌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소속 한 시의원은 "홍 의원이 지역 현안을 직접 듣고자 회의를 방청한 것뿐"이라며 "시의원들과 함께 지역구 일정에 참석한 뒤 식사하기로 해 겸사겸사 시의회를 방문한 것"이라고 확대 해석을 경계했습니다.

앞서 홍 의원은 어제(9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태극기 세력과 한국당까지 보수를 모두 아울러 연합하는 큰 그림을 그려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식으로 보수연합을 추진해야 할지는 고민하는 과정"이라며 탈당 후 대한애국당 합류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