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엄지의 제왕'이 알려주는 혈당 조절의 진실! 간헐적 단식이 '당뇨'를 부른다?
입력 2019-06-04 09:04  | 수정 2019-06-04 09:19
'엄지의 제왕' 333회 /사진=MBN
MBN에서 오늘(4일) 방영되는 '엄지의 제왕' 333회에서 당뇨병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공개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이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이란 비교적 긴 시간 일정하게 간격을 두고 한 끼씩 먹는 방법을 말하는데요. 다이어트 효과가 여러 매체를 통해 입증된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엄지의 제왕' 333회 /사진=MBN

'엄지의 제왕' 333회 /사진=MBN

그런데 함부로 간헐적 단식을 했다가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는 목숨까지 위협할 수 있는 저혈당 쇼크의 원인이 된다고 해 패널들의 충격을 자아냈습니다. 공포의 저혈당 쇼크를 피하기 위해 내분비내과 교수 김철식 전문의는 이날 방송에서 당뇨병 환자가 알아야 할 혈당 조절에 관한 숨겨진 진실을 밝힙니다.

'엄지의 제왕' 333회 /사진=MBN

뿐만 아니라 당뇨병 환자에게 중요한 허벅지 근육을 '달걀 깨기'로 스스로 진단하는 법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혈당 내리는 음식 조리법부터 당뇨병에 좋은 파프리카 요리와, 당뇨병과 오십견을 잡는 30초 로켓 운동법까지, 생활 속에서 당뇨를 벗어나는 습관을 공개합니다.

국민 건강 버라이어티 쇼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 MBN에서 방영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