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유진의 이슈컷 #해수욕장 #금욕상자 #아름답다!
입력 2019-06-03 09:25  | 수정 2019-06-03 10:22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해수욕장]입니다. 모래사장 위에 펼쳐진 파라솔. 당장이라도 바다로 떠나고 싶게 만드는 장면인데요. 지난 토요일(1일) 개장한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모습입니다.
이날 가장 빨리 개장한 4곳을 시작으로 전국의 해수욕장들도 순차적으로 문을 열 예정인데요. 일부는 자정까지 개방해 밤바다도 즐길 수 있다네요. 무엇보다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겠습니다.

두 번째 이슈 태그는 [#금욕상자]입니다. 안이 훤히 보이는 금고 형태의 이것, 어디에 쓰는 물건일까요? 원하는 물건을 넣고 잠금 시간을 설정하면 그때까지 열리지 않는 '시간 잠금 컨테이너'입니다. 최근 일본에선 '금욕상자'로 불리며 큰 인기라는데요. 실제로 스마트폰의 유혹이나 간식 생각을 떨치는데 도움이 된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고요.

마지막 이슈 태그는 [#아름답다!]입니다. 지금 보시는 건 '나는 타고난 피부색을 사랑한다'라는 캠페인 포스터인데요. 아프리카에선 밝은 피부색이 성공의 기호로 여겨져, 여성의 40%가 미백 제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최근 아프리카 국가들은 미백 크림 금지령을 내리고 있는데요. 수은 등 위험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이 여성들의 피부 건강을 해치고 있기 때문이죠. 피부색이 아름다움의 기준이 될 순 없습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